글로벌 보안카메라 전문기업 이지비즈(EZVIZ)는 집안을 안전하게 지키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실내용 홈 보안 카메라 ‘TY1’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지비즈의 신제품 TY1 홈 카메라는 광활한 360도 회전 시야각으로 집안 내 모든 모서리까지 꼼꼼하게 감시할 수 있는 제품이다. 사각지대 없는 모니터링이 가능해 연로하신 부모님의 안전 확인은 물론, 가스레인지를 켜두었거나 전등을 끄지 않고 나온 것 등의 집안 문제를 살펴보는 데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스마트 추적 및 모션 감지 기능으로 실내에서 일어나는 특정 움직임을 정확하게 포착해 자동으로 녹화해준다. 이에 대한 스마트폰 알림까지 전송해 외부인의 집안 침입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홀로 계신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 반려동물의 이동 상황을 실시간 파악할 수 있다.
1080p 풀(Full) HD 사양의 선명한 화면과 강력한 적외선 LED 조명으로 24시간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스마트 야간 비전은 최대 10m(33ft) 범위까지 작동해 어두운 방이나 불 꺼진 야간에도 집안 구석구석 고화질로 살펴볼 수 있어 집안 모니터링과 방범용으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앱을 통한 실시간 양방향 통신 및 대화 기능이 탑재돼 있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커뮤니케이션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하고 반갑지 않은 낯선 사람을 제지할 수 있다.
데이터와 프라이버시 보호에도 뛰어나다. 카메라의 저장매체는 SD카드 및 이지비즈 클라우드플레이(EZVIZ CloudPlay)로 활용이 가능하다. 데이터 전송이 처음부터 끝까지 암호화돼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고 데이터를 해독할 수 있는 키가 사용자에게만 제공돼 해킹 위험을 막아준다.
한편, 이지비즈는 전 세계적으로 수백만 명이 선택한 신뢰도 높은 브랜드다. 인공지능(AI) 기술과 고유 클라우드 시스템, 비디오 기술 등 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보안 카메라 외에도 스마트 도어 벨, 스마트 조명 등 다양한 제품을 라인업 하고 있다. 앞으로 지속해서 국내 시장 수요에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