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하이퍼프레임’ 통해 ‘소상공인 손실보상 시스템’ 성공 구축 지원

오픈소스 중심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공급, 운영지원, 실시간 유지보수 서비스 신속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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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맥스소프트의 ‘하이퍼프레임’이 오픈소스 기반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미들웨어의 앞선 기술력을 입증했다.

국내 대표 시스템 소프트웨어 기업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마련한 손실보상 시스템에 오픈소스 버전의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 하이퍼프레임을 제공하며, 소상공인 손실보상 시스템의 성공적인 구축과 운영을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하이퍼프레임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오픈소스를 중심으로 한 통합 미들웨어 플랫폼으로, 웹서버, 웹애플리케이션서버, 프레임워크 등 다양한 미들웨어 솔루션을 통합해 제공한다. 

시장 검증과 티맥스 연구소의 인증을 거친 톰캣, 아파치 서버 등 미들웨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로 구성돼 안정성을 보장한다. 사용 단계부터 선택, 운영, 유지보수까지 오픈소스 활용과 관련된 모든 과정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기존에 신한은행 등 국내 주요 금융사들의 클라우드 네이티브(Cloud Native) 아키텍처를 위한 오픈소스 플랫폼으로 검증받은 하이퍼프레임은 공공부문에서도 역량을 증명하며 성과를 보여줬다.

이번에 하이퍼프레임은 수만 명의 동시 접속자가 발생해 대규모의 트랜잭션이 몰릴 수 있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병목 현상을 해소하며 소상공인 보상금 신청 서비스를 신속하게 진행될 수 있게 했다. 아파치 웹서버, 톰캣 AP 서버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그룹간 유연한 연동을 실현하고, 보상금 신청 및 대상자 조회, 신청 결과 조회, 지급 계좌 인증 등 여러 데이터베이스(DB)와의 연계가 필요한 업무들을 원활하게 했다.

이와 함께 티맥스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긴밀하게 소통 및 협업하며 차별화된 기술력 외 신속한 대응력도 보여줬다. 티맥스는 IMS(Issue Management System) 포털을 통한 실시간 이슈 관리 및 처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24×365 유지보수 서비스’도 밀착 제공해 안정적인 시스템을 구현해내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