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 4기 모집

ESG 활동 일환…다문화·이주민 인플루언서 육성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LG생활건강 내추럴 뷰티크리에이터 4기모집 공고 /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12월 19일까지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4기 3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는 건강한 아름다움과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을 실천하는 뷰티 인플루언서를 양성하는 LG생활건강의 대표적인 ESG 활동으로, 비영리단체(NGO)인 환경재단과 함께 진행한다.

내추럴 뷰티 크리에이터 4기는 K-뷰티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글로벌 뷰티 크리에이터도 육성할 방침이다. 성별과 국적에 관계없이 ‘뷰티’와 ‘친환경’에 관심 많은 20~30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취업준비생, 경력보유여성 및 남성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결혼이주여성 등도 선발해 글로벌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4기 참가자는 내년 1월부터 3월까지 뷰티, 환경, 촬영, 영상 편집 등 각 분야 전문가가 진행하는 정규 교육을 받은 뒤 3개월간 실전 교육 및 미션 활동을 수행한다. 활동이 우수한 참가자는 라이브커머스 진행자(호스트) 과정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과정은 전액 무료이며, LG생활건강 브랜드 제품과 활동비도 제공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우리 사회의 보이지 않는 벽에 부딪힌 여성들의 터닝 포인트가 될 기회"라며 "사회 진출을 꿈꾸는 여성들이 새로운 기회를 찾고 실질적인 경제 활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ESG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