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호조 발판, 3분기 영업이익 8% 늘어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넥슨이 올해 3분기 ‘던전앤파이터’의 매출 호조 등으로 8%의 영업이익 증가를 기록했다.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이 9일 2021년 3분기 연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은 지난해 3분기 794억 엔(8873억 원)에서 올해 3분기 759억 엔(7980억 원)으로 4% 감소했다. 그러나 영업이익은 1년 전 276억 엔(3085억 원)에서 298억 엔(3137억 원)으로 8% 늘었다. 순이익은 163억 엔(1825억 원)에서 1년 새 132% 증가한 379억 엔(3985억 원)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매출 호조세와 ‘서든어택’, ‘피파(FIFA) 온라인 4’ 등 주요 라이브 게임들의 견조한 성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 순이익 모두 전망치를 상회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던전앤파이터의 경우 지난 8월 취임한 윤명진 네오플 총괄 디렉터가 복귀한 이후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발빠르게 선보인 시스템 개편과 콘텐츠 업데이트로 중국과 한국 이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중국지역에서는 여름 업데이트와 국경절 업데이트가 호평을 받으며 전년 동기 대비 45% 성장을 기록했다. 한국지역에서는 서비스 16주년을 맞아 실시한 대규모 업데이트 성과로 전년 동기 대비 22% 성장했다.

넥슨의 대표 인기 게임인 서든어택과 FIFA 온라인 4도 독보적인 라이브 서비스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저 친화형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견조한 성과를 이어갔다.   

서든어택은 시즌제로 정착한 대표 구독형 콘텐츠 '서든패스'가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밖에 신규 모드 도입, 무기 개편, 편의기능 개선, 샐러브리티 캐릭터 출시 등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로 전년 동기 대비 211%라는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FIFA 온라인 4도 특별 보상 이벤트와 트레이드 시스템 도입, 신규 클래스 출시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갔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이번 실적에 대해 “주요 게임들의 매출 호조세에 힘입어 3분기에 기대 이상의 성과를 기록했다”며 “자사의 미래를 이끌어 갈 다수의 신작을 준비하고 있는 만큼 기업의 새로운 성장 모멘텀 확보를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