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증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은 사회복지사 2급 무상담 셀프 과정 ‘픽스딜’을 오는 11일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픽스딜은 사회복지사 2급 전 과목을 과목당 3만3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학습자 중심의 셀프 학습 패키지로 학습플래너 관리 없이 학습자가 스스로 모든 과정을 진행해 수강료를 할인했다. 학습자의 최종 학력에 따라 구성된 학습설계에 따라 과목을 이수하면 된다.
사회복지사 2급은 사회복지학 전공 교과목 등 이론 16과목과 실습 1과목을 이수하면 별도의 시험 없이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취득을 위한 모든 교과목을 평가 인정받아 교육원 이동 없이 본원에서 모든 학습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 교수진의 체계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사회복지 현장에 실제 필요한 실전 노하우들을 전수하고 있다. 이 밖에도 과목별 수업 외에도 학습자를 위해 출석과 학사일정, 시험, 리포트, 토론, 퀴즈 등 평가항목 응시요령 등을 안내하고 일정 조건 충족 시 미수료 과목 무료 재수강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픽스딜 또 원하는 과목만 골라 수강하는 프리딜 과정을 운영하고 과목당 4만2000원에 제공한다. 이미 타 교육원이나 본원을 통해 사회복지사 2급 교과목을 이수 중인 학습자를 위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이 마련한 프로그램이다. 대부분의 교육원이 패키지로만 운영하거나 단일 과목은 수강료가 훨씬 비싼 것과 달리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프리딜을 이용하면 보다 저렴하게 남은 과목만 학습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픽스딜 과정은 11월 11일 개강하며, 전날인 10일까지 수강신청을 받는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