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오피스, 비상주사무실 전문업체 위드짚은 비상주사무실을 6개월 신규 신청하거나 연장할 경우 18개월을 무료로 더 있게 해주는 ‘24개월 하이패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위드짚 웹사이트를 통해 신규고객이 6개월 이상 계약하거나 기존 고객이 6개월 이상 연장할 경우 18개월을 무상 지원, 24개월의 기간 동안 비상주사무실을 사용할 수 있는 내용이다. 고객은 6개월의 비용으로 2년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이다.
해당 이벤트는 위드짚 국내 지점에서 실시된다. 수도권 지점은 강남점, 종로점, 뚝섬점을 포함하여 27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방은 청주점을 운영하고 있다. 위드짚은 2019년 서비스 오픈 후 웹사이트 누적 방문자가 286만 명을 넘어섰고, 11월 현재 이용고객은 1만2694건을 달성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벤처기업이나 스타트업 같은 소규모 업체나 프로젝트 팀의 사무공간을 임대료 부담이 적은 공유오피스로 이전하거나 비상주사무실을 계약하여 재택근무로 전환하는 업체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위드짚 담당자는 "하이패스 이벤트로 공유오피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임대료 같은 고정비용을 줄여서 사업을 하는 데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무상지원 이벤트 외에 추가로 고객들이 니즈가 있는 우편물 보관 및 전달, 법률상담, 재무설계, 개별 사물함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