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프레시지, 밀솔루션 사업 본격화

식자재 유통·밀키트 기업의 만남, 유통·제조 시너지 극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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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그룹의 식자재 유통·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는 간편식 전문 제조기업인 프레시지와 손잡고 B2B 밀솔루션(Meal Solution)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일 밝혔다.

B2B 밀솔루션은 규격화된 제품인 밀키트(Meal-kit)에서 나아가 외식업체, 단체급식소 등 사업장의 특성과 현장 상황에 따라 메뉴 개발, 배송 등 필요로 하는 부분을 맞춤형 패키지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점포에서 전처리 과정을 거치지 않아 인건비와 공간을 효율화할 수 있으며,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부담도 덜 수 있다.

CJ프레시웨이의 밀솔루션은 다양한 고객사를 대상으로 사회 트렌드와 식생활 변화에 따른 메뉴 제안부터 개발, 배송까지 책임지는 토털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기존 업체나 점포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사업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기존 식자재 유통 중심의 사업모델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올해 밀솔루션팀을 신설해 B2B 밀솔루션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적 준비를 해왔다.

프레시지와의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외식 고객사가 유휴시간에도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밀솔루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B2B 밀솔루션 사업을 본격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고객사의 매장 효율화를 도울 방침이다. 또 침체된 외식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전국 단위 식자재 유통망을 보유한 CJ프레시웨이의 유통 역량과 간편식 생산 인프라를 갖춘 프레시지의 제조 역량이 합쳐져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CJ프레시웨이는 500종의 제품 생산 역량을 지닌 프레시지를 통해 고객사 요구에 따른 메뉴 연구개발(R&D), 생산 등을 진행한다. 프레시지는 CJ프레시웨이가 보유한 자체 물류망을 활용해 제품을 전국 단위로 공급한다. 두 회사는 이를 바탕으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 중장기적 관점의 사업을 지속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