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삼협회는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주최하는 ‘삼삼(蔘蔘)한 레시피 공모전 시즌5’ 참가자를 모집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삼삼한 레시피 공모전 시즌5는 누구나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인삼 요리 레시피를 발굴하고 소개하면서 인삼을 간편하게 즐기고 소비하는 것을 유도하기 위해 2016년 시작해 5회째 진행해오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한국인삼협회 공식 블로그를 통해 접수 받고 있으며, 요리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기준을 충족한 작품별로 1만 원 상당의 쿠폰을 제공한다.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10팀은 오는 11월 14일에 개최되는 오프라인 대회에서 요리 실력을 겨루게 된다. 대상 1팀은 100만 원, 우수상 2팀과 장려상 2팀은 각각 50만 원과 30만 원, 나머지 본선 진출팀은 10만 원의 상금을 수상한다.
반상배 한국인삼협회 회장은 “한국인삼협회와 인삼자조금관리위원회는 고려인삼의 효능과 우수성을 알리고자 2016년을 시작으로 5회째 삼삼한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삼이 되기를 바라며 요리를 좋아하시는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공모전 취지를 밝혔다.
공모전 수상작들은 향후 한국인삼협회 SNS에서 인삼 소비 촉진을 위한 레시피로 소개할 예정이다. 삼삼한 레시피 공모전 시즌5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삼협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