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에듀테크 솔루션 기업 키즈룹(KidsLoop, 대표 데이비드 로버츠)은 전현직 어린이집·유치원 교사, 유아교육 예비교사, 관련 학과 학생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교육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유아교육 디지털 수업자료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키즈룹 플랫폼을 활용해 아이들이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디지털 수업자료를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 주제는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맞는 디지털 놀이활동으로, 신체운동, 건강, 의사소통, 사회관계, 예술경험, 자연탐구 영역 등이다.
유아교육 디지털 수업자료 공모전은 키즈룹이 추구하는 ‘내일을 위한 교육(Education for Tomorrow)’을 모토로 미래 교육을 이끌어갈 재능 있는 교사를 발굴,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코로나19로 비대면 수업이 보편화되면서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키즈룹 플랫폼을 활용하면 클릭 몇 번으로 간단하게 디지털 수업자료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공모전을 실시하게 됐다.
출품작 심사를 위해 키즈룹 내부 직원 및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교수진을 심사위원단으로 구성하고 당선작은 심사위원별 점수를 산술평균해 고득점순으로 선정한다. ▲영유아들의 학습 참여를 이끌어갈 수 있는 참신성 ▲주어진 학습 주제와 목표에 부합하는 적합성 ▲키즈룹 툴의 기능 이해도와 활용의 적극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할 예정이다.
공모전을 통해 1등 1명, 2등 2명, 3등 10명 등 총 13건의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1등 당선자에게 100만 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하고, 참가자 전원에게는 키즈룹 3개월 무료 사용권과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우수 콘텐츠는 키즈룹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육에 활용돼 해외 진출의 기회도 주어진다.
공모전 신청서 접수는 오는 29일까지이며, 키즈룹 홈페이지에서 진행하면 된다. 신청 마감 후에는 접수자 대상으로 웨비나를 진행해 키즈룹 플랫폼에서의 디지털 수업자료 제작방법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출품작 등록, 수상작 발표 등 보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모전 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데이비드 로버츠(David Roberts) 키즈룹 CEO는 “유아교육 디지털 수업자료 공모전을 통해 다양한 교육기관에 소속된 교사 및 예비교사들에게 키즈룹을 알리는 동시에 미래 교육에 꼭 필요한 디지털 수업자료 제작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비대면 시대에 미래 교육을 주도할 인재들과 키즈룹이 함께 에듀테크 교육 시장을 개척해 나가는 첫 시발점인 이번 공모전에 많은 지원과 관심 부탁드리며, 키즈룹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콘텐츠를 활용해 수업시간에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자료가 많이 발굴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