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협력사 상생 위한 품질서비스 챗봇 'QA가이드봇' 운영

1대 1 문의 서비스, 교육프로그램 제공…협력사 역량 강화 힘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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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샵이 오픈한 품질서비스 챗봇 'QA가이드봇' / 사진=GS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협력사 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양방향 '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8일 밝혔다.

GS샵은 카카오톡 기반 품질정보 서비스 'QA가이드봇(큐봇)' 운영을 시작해 협력사에 상품 카테고리별 품질검사 기준, 법적표시사항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한다.

관련 법규나 정책 변경 시 실시간으로 공유해 협렵사가 법규 개정사항에 대한 리스크를 사전예방할 수 있다.

큐봇은 실시간 질의응답을 진행할 수 있는 'QA상담봇' 서비스를 운영해 협력사의 다양한 궁금증을 1대 1로 답할 수 있다.

또 GS샵은 외부 전문기관과 연계해 매달 협력사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수출입통관 절차', '원산지 규정 및 실무사례' 등 다양한 주제의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배재성 GS리테일 CX센터 상무는 "협력사와 상생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통해 협력사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교육프로그램으로 협력사 역량을 강화하고 더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민경 기자 peac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