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겨울 간식 삼립호빵의 광고모델로 방송인 유재석을 발탁하고 신제품 23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대표적인 겨울철 국민간식으로 손꼽히는 삼립호빵 이미지와 잘 맞는 방송인 유재석을 모델로 선정해 다양한 신제품 출시와 마케팅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SPC삼립은 ‘발효미(米)종 알파’를 개발해 호빵 전 제품에 적용했다. 이는 특허 받은 토종 유산균과 우리 쌀에서 추출한 성분을 혼합한 발효미(米)종에 쌀 당화액(쌀과 누룩의 발효로 생성된 당)을 더한 것이다. 이를 통해 쌀 특유의 감칠맛은 물론 쫀득하고 촉촉한 식감을 더욱 살릴 수 있게 됐다.
삼립호빵은 올해도 트렌드를 반영한 이색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매운맛 호빵이 그 중 하나다. 매콤한 고추장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더한 로제호빵, 미국 내슈빌 지역의 핫치킨을 모티브한 알싸한 고추 맛이 특징인 내슈빌호빵, 농심 협업의 일환으로 매콤한 비빔면 배홍동 소스를 활용한 배홍동 호빵 등을 출시한다. 제품 패키지에 유재석의 부캐릭터 콘셉트를 반영해 재미를 더했다.
SNS상에서 화제가 된 맛을 적용한 호빵도 내놨다. 민초단(민초와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 트렌드에 맞는 민트초코호빵, 해표 협업 들기름 매콤왕호빵과 참기름 부추왕호빵 등이다.
복고 감성을 반영한 제품도 선보인다. 2000년대 추억의 캐릭터 홀맨을 활용한 신제품으로 꿀씨앗호빵, 단호박치즈호빵, 구름소다호빵 등 3종이다.
이밖에도 최근 집밥·혼밥 문화에 따라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즐길 수 있는 식사형 호빵도 출시한다. 100% 국내산 돼지고기와 양배추를 넣은 한돈고기호빵과 돼지고기와 부추를 듬뿍 넣은 고기가득만빵, 찜갈비호빵, 김치제육호빵, 오모리김치만빵 등이다.
식사용 호빵은 1인 가구 트렌드를 반영해 1개입으로 구성했다. 찜기를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특허포장 기술인 호빵 스팀팩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매 겨울 호빵을 기다리며 갖는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올해에도 맛과 품질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10월 중으로 삼립호빵 굿즈, 협업 등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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