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 /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는 9월 한 달간 ‘맘편한 하이드림(Hi Dream!)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맘편한 하이드림은 사연 공모를 통해 엄마와 아이가 꿈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는 가전제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프로젝트는 격월로 진행하며, 올 들어 5번째다. 9월 한 달간 롯데 CSV 홈페이지에서 사연을 응모할 수 있다. 3개 가정을 선정해 10월 29일 결과를 발표한다.
맘편한 하이드림은 롯데그룹 사회공헌 브랜드 ‘맘편한’과 롯데하이마트 사회공헌 브랜드 ‘하이드림’을 조합해 만들었다. 이번 프로젝트 테마는 ‘꿈 응원’이다. 엄마와 자녀의 꿈에 대한 사연을 공모해 꿈을 이루는데 필요한 가전을 지원한다. 2018년부터 현재까지 44개 가정, 81여명의 엄마와 아이에 누적 1억5000만 원 상당의 가전제품을 지원했다.
한율희 롯데하이마트 준법경영부문장은 “엄마와 아이가 꿈을 이루는데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갈 수 있도록 희망을 선물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지역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며 ESG경영을 적극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