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이 소셜 미디어 벤처지원 프로젝트 ‘위드 투게더’ 시상식을 개최했다. / 사진=GS홈쇼핑
GS홈쇼핑은 미디어·영상 분야의 소셜 벤처를 지원하기 위한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위드 투게더’ 4기의 최종 성과를 공유하고, 우승작을 시상했다고 18일 밝혔다.
GS홈쇼핑 소셜 미디어 임팩트 프로젝트 위드 투게더는 현대 사회의 문제들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 미디어·영상 분야 기업을 지원하는 대표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이번에는 유기견 입양과 아동 인권을 주제로 각각 30초 분량의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
이를 위해 GS홈쇼핑은 5월부터 10개팀을 선발해 운영했으며, 미디어 실무특강 및 맞춤형 코칭 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교육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프로젝트 4기에 참가한 ‘꿈:다’, ‘린온어스(lean on us)’, ‘솔방울’, ‘어른아이’, ‘청춘터’ 등 5개팀은 아동인권을 주제로 각기 다른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고, ‘바닐라’, ‘봄날의개정’, ‘백구야’, ‘하이머스타드’, ‘크랭크인’ 팀은 유기견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유기견 입양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었다.
캠페인 영상 교육 과정과 전문가 심사, 온라인 투표 및 조회수를 합산한 결과, 린온어스가 우승을 차지했다. 린온어스는 만 18세가 되면 본인의 의사와 상관없이 보호가 종료되고 자립해야 하는 아이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촉구하는 영상을 제작해 가장 많은 점수를 받았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