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건강한 식문화 조성을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체제 가동을 위해 ‘ESG위원회’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SPC삼립은 ESG경영의 중요성과 전문성을 고려해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기로 결의했다. ESG위원회는 ESG 전략과 정책, 추진활동을 점검하며, 회사의 ESG 관련 제반 업무 집행에 대한 관리·감독을 담당한다.
ESG위원회는 의사결정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외이사 5인으로 구성됐다. 법률, 노동, 공정거래, 식품안전 등 분야별 전문인력을 통해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데 힘을 보탤 계획이다.
SPC삼립은 ESG경영 우선 추진 과제인 '굿 포 올(Good For All') 캠페인의 일환으로 친환경 패키지 적용에 나선다. 하반기에 리테일 샐러드 브랜드 ‘피그인더가든’ 패키지에 사탕수수 성분을 활용한 100% 재활용 가능 플라스틱 ‘바이오페트(Bio-PET)’를 적용하고, 식물성 소재로 만든 친환경 발포 PLA(Poly Lactic Acid) 용기를 사용한 샌드위치 패키지도 선보이며 친환경 패키지 제품을 적극 확대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탄소 및 폐기물 배출량을 감축하고 소비자 건강과 영양을 고려한 제품군 개발, 지역사회 상생 및 협력사 파트너십 강화 등의 중장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과제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SPC삼립은 적극적인 ESG경영 실천으로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ESG위원회 출범을 계기로 ESG경영을 본격화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삼립은 지난 6월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고객 친화 ESG경영 약속의 날’ 행사를 개최하고, 환경과 건강, 사회, 신뢰의 4대 항목에 중점을 둔 ‘모두를 위한 약속(Good For All)’ 추진방안을 발표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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