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설치된 대형 미디어 월과 그 앞에서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량을 3D 이미지로 체험하고 있는 고객의 모습 / 사진=기아
기아는 차량 전시부터 시승, 구매, 브랜드 체험까지 디지털 기반의 미래 지향적인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를 5일 공식 개관한다고 밝혔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에게 영감을 전하겠다는 기아의 신규 브랜드 지향점이 담긴 공간이다.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기존 가양지점에 기아의 새로운 디자인 철학을 적용해 완성됐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 다양한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마련해 기아가 그리는 미래 자동차 판매 거점을 선보이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구매경험을 선사할 방침이다.
기아는 직원의 직접 응대를 선호하지 않는 고객을 위해 디지털 기반의 다양한 언택트 서비스를 운영한다.
고객들은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 또는 기아 홈페이지에서 QR 코드 형태의 디지털 아이디 ‘스토어패스’를 발급받아 직원의 응대 없이도 스토어 체험에 필요한 안내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에는 높이 4.1m, 길이 14.6m의 대형 미디어 월이 설치됐다. 선택 옵션들을 조합해 제품을 가상으로 구현하는 소프트웨어 ‘3D 컨피규레이터’를 통해 차량의 내·외장뿐만 아니라 도어 및 트렁크 개폐, 방향 지시등 작동 모습 등을 3D 이미지로 경험할 수 있다.
기아의 모든 외장 컬러를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 컬러 컬렉션’도 마련됐다. 40개의 태블릿 PC에는 카드 플립 형식으로 기아 컬러쇼가 연출되며, 컬러 선택 시 해당 컬러를 구비한 차량 리스트 및 차량 제원 등을 볼 수 있다.
기아는 차량 성능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 달 중순부터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다채로운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시승은 ▲도심형 코스로 구성된 ‘어반 라이프 코스’ ▲자동차 전용도로 위주의 고속주행 코스가 포함된 ‘리프레쉬 코스’ ▲ADAS 등 여러 첨단 기술 체험이 가능한 ‘스마트 코스’ 등으로 구성됐다.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에는 안내 도슨트가 상주해 차량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고객이 원하는 시승 코스 및 차종, 직원 동승 여부를 선택해 시승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시승 예약은 기아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차량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을 위한 ‘세일즈 컨설팅 룸’도 마련됐다. 프라이빗한 공간에서 차량의 상세 견적을 받아볼 수 있으며, 영업사원과 상담 후 완성한 견적을 스토어패스에 저장할 수 있다.
기아 강서 플래그십 스토어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된다. 고객들이 일상시간 종료 후에도 자유롭게 전시장을 방문할 수 있도록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는 야간 무인 매장으로 운영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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