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온스타일,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 대폭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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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온스타일(대표 허민호)은 해외 대형 브랜드를 영입하며 올해 하반기 패션·뷰티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한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대통령의 수트’ 브룩스 브라더스와 프리미엄 여성 브랜드 센존을 영입해 패션 브랜드 자산의 매력도를 끌어올리고, 뷰티에서는 스위스 ‘주베나’, 이탈리아 ‘릴라스틸’, 이탈리아 ‘보로탈코’ 등 글로벌 인기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5월 TV 홈쇼핑과 온라인 쇼핑몰을 통합한 신규 브랜드 ‘CJ온스타일’을 출범시킨 CJ ENM 커머스 부문은 패션 성수기인 FW시즌에 대형 브랜드를 전격 영입, 성장 드라이브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패션 전문몰 ‘셀렙샵’은 63.9%, 뷰티 전문몰 ‘더뷰티’는 지난해보다 71% 성장(4~6월 기준)하는 등 통합 브랜드 출범 효과를 보고 있다. 또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의 취급고도 전년 동기 대비 261%, 인플루언서 커머스 채널인 ‘픽더셀’도 220%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러한 플랫폼 성장 효과에 대형 브랜드 영입이 더해져 하반기에는 더 시너지를 내겠다는 포부다. 

특히 이번 글로벌 브랜드 유치는 모바일 사업자로 전환을 선포하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CJ온스타일의 디지털 역량이 브랜드 영입 성공동력이 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CJ온스타일은 브룩스 브라더스와 센존을 TV 홈쇼핑, 온스타일 온라인 쇼핑몰 및 해당 브랜드 자사몰, 오프라인 사업 운영 등으로 다각화 해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이러한 패션 브랜드 사업 전개로 올해 약 1조 원대의 패션 브랜드 취급고를 올리겠다는 목표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