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2021년 2분기 1조3034억 원의 매출과 1046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4%, 188.5% 증가한 수치다.
올해 2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온라인 채널에서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며 국내와 해외 매출이 모두 성장했다. 특히 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혼란이 가중됐음에도 온라인 채널의 선전에 힘입어 아모레퍼시픽 해외매출이 10% 가까이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또 제품과 채널 믹스의 개선 및 비용효율화 추진 결과, 전년 동기 대비 3배 가까운 영업이익 성장세도 달성했다. 그룹 전체의 2분기 화장품 부문 매출은 1조2206억 원으로 집계됐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