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주식쿠폰증정’ 이벤트 / 사진=KB증권
KB증권(대표 박정림·김성현)은 KB증권 모바일 매체(MTS, 웹페이지)를 통한 비대면 신규계좌 개설 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 매수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주식쿠폰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5월 한 달 간 신규고객 대상 주식쿠폰 증정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를 통해 유입된 고객의 절반 이상이 계좌개설 한 달 내에 주식쿠폰을 이용해 주식 매매를 하며, 신규 고객의 주식 매매 체험과 고객 혜택 제공 측면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냈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하반기 카카오뱅크, LG에너지솔루션 등 대형 공모주 청약을 위해 유입되는 고객들에게도 주식투자를 알뜰하게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다시 시행됐다.
이벤트는 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KB증권에 주식(위탁)계좌가 없었던 고객을 대상으로 MTS 마블(M-able)과 모바일웹 계좌개설 페이지를 통해 주식(위탁)계좌를 신규 개설하면 즉시 해당 고객의 계정으로 1만 원 상당의 주식쿠폰이 자동 지급된다.
주식쿠폰증정 이벤트를 통해 지급된 주식쿠폰은 MTS 마블 마이(My)쿠폰함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쿠폰 지급일로부터 90일 내에 국내주식 매수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하다.
하우성 마블 랜드 트라이브장은 “공모주 청약을 앞둔 신규 고객들의 알뜰한 첫 주식 거래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B증권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직접적인 혜택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들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