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김치’를 앞세워 M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15일 밝혔다.
젊은 세대 타깃의 영상과 웹매거진 제작·발행, 트렌디한 가전제품과의 협업 등을 통해 MZ세대가 선호하는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더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우선, ‘사계절 내내 제철처럼 맛있는 김치’라는 슬로건으로 비비고 김치의 폭넓은 활용도를 소개하는 영상을 제작, 방송인 김나영씨의 ‘노필터TV’ 채널과 비비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알린다. 집에서 담근 김치는 가장 맛있는 때를 기다려야 하지만, 비비고 김치는 언제 먹어도 맛있는 김치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어필한다.
MZ세대가 자주 찾는 온라인몰과 연계해 ‘지금이 제철’이라는 월간 웹매거진도 발행했다. 계절의 흐름에 따른 제철요리 소개, 레시피, 여행지 등 라이프스타일을 담아 비비고 김치의 이미지를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젊은 세대의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해 삼성 비스포크 김치냉장고와의 협업도 진행한다. 김치냉장고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비비고 썰은배추김치와 별미김치를 9월부터 12월까지 소비자가 지정한 기간에 매월 1회씩 세 차례 정기 배송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포장김치 시장 성장이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비고 김치는 특히 젊은 층 중심으로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핵심 고객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등 젊은 소비자에게 보다 가까이 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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