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몰이 ‘카테고리 전문성·고객 맞춤화’ 기능 강화를 개편했다. /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는 LF몰이 카테고리별 전문성과 고객 맞춤화 영역을 강화하는 개편을 실시하고, 이를 기념해 럭셔리 여행권을 증정하는 ‘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으로 '카테고리 전문관'과 '고객별 맞춤형 메뉴'를 핵심으로 하는 개편을 단행했다. 고객들이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쉽고 편하게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공간을 구현해 보다 직관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먼저, LF몰은 구매 목적에 따른 카테고리 전문관을 홈 화면에 도입했다. 여성, 남성, 명품, 골프·스포츠, 뷰티, 리빙 총 6가지의 카테고리 전문관으로 새단장하고, 검색 필터 기능을 강화해 탐색의 편의성을 높였다. 각 전문관에서는 카테고리별 최적화된 브랜드와 상품을 제안하는 동시에 연관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다양한 볼거리와 트렌드 정보를 제공한다.
모바일 앱 하단 '이지 존' 영역에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인 ‘LF4U’ 메뉴를 신설해 편리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게 구현했다. 해당 메뉴에서 관심 브랜드·카테고리·상품·이벤트 등을 설정해 개인별로 맞춤화된 쇼핑 영역을 즐길 수 있다. 별도의 설정 없이도 제공되는 탐색 히스토리를 통해 나만의 취향과 소비 패턴에 기반한 다양한 상품들을 빠르게 찾고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다.
이외에도 이미지 중심으로 UI·UX를 간편화하는 개선 작업을 진행해 전반적인 접근성을 업그레이드 했다. ‘라이브’ 탭을 신설하고 홈 화면에 전면 배치해 비대면 시대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라이브 커머스 방송 관련 콘텐츠를 집중 노출한다.
도한준 LF 온라인사업총괄 부사장은 "앞으로도 LF몰은 고객의 관점에서 서비스를 혁신해 라이프스타일 전 영역에 걸쳐 차별화된 가치를 전하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전문몰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F몰은 이번 개편과 함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방향성에 맞춰 8월 15일 오전 10시까지 하이엔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뉴 라이프스타일 엑스퍼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동안 구매를 가장 많이 한 구매왕 5명과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의 고객에게 20인 이하 소수의 인원만 탑승하는 '프라이빗 제트 서비스(PJS)' 제주행 티켓과 고급 호텔 숙박권이 포함된 2박 3일 초특급 럭셔리 여행권(동반 1인 포함)을 증정한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