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유튜브에 게시한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영상 /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지난 달 20일 공개한 유튜브 영상 ‘전격 DB다이렉트작전’ 시리즈가 한 달여 만에 1000만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중장년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국 드라마 ‘전격Z작전’을 패러디한 이번 영상들은 총 6편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성우였던 이정구 씨가 직접 마이클 목소리를 더빙해 그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켰다. 또한, 보험 광고의 필수안내사항도 랩 스타일로 표현해 참신한 시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DB손해보험 관계자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중장년들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에 큰 관심을 갖게 돼 본격적으로 이들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캠페인을 선보였다고 한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보험 광고 맞나요”, “쿠키 영상 진짜 웃겨요”, “최근에 본 보험회사 광고 중 베스트” 등의 댓글을 달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기존 보험사 광고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B급 감성과 레트로 콘셉트가 긍정적인 결과를 낳았다는 분석이 지배적이다.
해당 영상들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 DB손해보험 다이렉트 유튜브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