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순매출 5조8958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에 힘입어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23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8억 원(154.4%) 증가했다.
별도 기준 총매출은 4조1972억 원, 영업이익 1130억 원으로 각각 전년대비 10.8%, 32.2% 증가했다.
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점 신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
할인점 매출은 전년비 8% 증가한 3조19억 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912억 원으로 나타났다.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 덕분에 기존점 신장률이 7.9%로 증가한 영향이 큰 것으로 분석된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전년비 25% 증가한 8387억 원,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240억 원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나갔다. 기존점도 15.7%로 큰 신장세를 보였다.
올해 이마트 1분기 실적 중 눈여겨볼 점은 주요 연결 자회사들의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한 점이다.
SSG닷컴, 이마트24 등 주요 연결 자회사의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519억 증가하며 이마트 연결 실적 개선을 견인했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2018년에 이어 3년만에 1000억 원대 흑자를 기록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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