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F 헤지스, 3D 가상 샘플 만들어…‘그린 디자인’ 혁신 선도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LF ‘헤지스(HAZZYS)’는 3D 버추얼 디자인 첨단기술을 의류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에 전격 도입한다. / 사진=LF



생활문화기업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HAZZYS)’는 3D 버추얼 디자인 첨단기술을 의류 기획 및 제작 프로세스에 전격 도입해 ‘그린 디자인' 혁신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31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패션과 첨단기술의 결합이 주목 받는 가운데 헤지스가 글로벌 3D 소프트웨어 개발사 ‘클로버추얼패션’과 협업해 가상 샘플 제작 및 가상 품평회를 개최하고, 첫 번째 결과물로 2021 봄·여름 시즌 핵심 전략 제품을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3D 버추얼 디자인 기술을 통해 샘플 제작뿐만 아니라 품평회 개최, 제품출시, 마케팅으로 고객 소통까지 하게 된 업계 국내 사례는 헤지스가 유일하다.

헤지스가 업계 선제적으로 도입한 버추얼 시스템은 디자인·샘플링·수정부터 실감나는 아바타 모델을 활용한 가상 품평회에 이르기까지 제품 완성까지의 전 과정을 3D 이미지 처리 기술을 통해 구현하는 방식으로, 실물 샘플을 필요로 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활용하면 옷 샘플을 한번도 만들지 않고도 판매용 의류를 만들 수 있으며, 단추나 지퍼 같은 부자재를 달았을 때의 모습도 3차원으로 확인해 빠르게 생산에 돌입할 수 있다. 

기존 수개월에 걸쳐 여러 차례에 달하는 수정 작업을 시뮬레이션을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해결함으로써 패션산업의 핵심 경쟁 요소로 인식되는 리드타임을 45% 감소시킬 수 있으며, 궁극적으로는 의사결정의 속도를 획기적으로 높이고 디자인 본연의 창의적 시도에 몰두할 수 있는 업무환경을 조성해 브랜드 경쟁력을 극대화하는 효과를 가져온다. 

김훈 LF 헤지스 브랜드 총괄 CD는 “새롭게 도입하는 3D 버추얼 시스템을 통해 의사결정 속도를 높여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샘플을 없애는 그린 디자인으로 친환경 가치를 실현하는 것을 물론, 제작과정에서 고객과 소통해 철저히 소비자 관점의 제품을 탄생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패션과 기술의 융합을 통한 혁신을 전방위적으로 추진, 패션업계 깊이 자리잡은 전통적인 제조 및 업무 체계의 틀을 깨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로 탈바꿈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헤지스가 3D 버추얼 시스템을 통해 제작한 패딩턴 라인, 캠브리지 라인, 유니온잭 라인의 주력 제품과 관련 3D 영상 콘텐츠는 헤지스 브랜드 공식 홈페이지 ‘헤지스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