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 정호영)는 판로 축소, 수요 감소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지역 농산물 구매를 장려하는 ‘가치소비 캠페인’ 시리즈를 기획, 지난해부터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캠페인 시작 이후 지금까지 파주와 구미에서 생산된 배, 곶감, 자두, 버섯 등 4개 품목에 대한 사내 판매가 3차에 거쳐 진행됐다. 3000여명의 임직원과 회사가 약 2억 원 상당의 농산물을 구입했다. 이 중 회사가 구매한 물량은 2200여명의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됐다.
LG디스플레이의 가치소비 캠페인은 의미 있고 합리적인 구매를 뜻하는 가치소비에 나눔의 의미를 더함으로써 소비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게 한 임직원 참여형 나눔활동이다. 회사도 임직원이 구입한 만큼 추가 구매해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한다.
LG디스플레이는 농민들이 기대하던 대목조차도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어려움이 이어지자 이번 설명절맞이 가치소비 캠페인을 진행했다. 지역 농산물로 구성한 선물세트로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만남이 어려워진 가족과 지인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판매 부진으로 시름에 빠진 농가도 도울 수 있어 임직원들의 호응도 뜨거웠다.
이번 설에는 경기 파주배연구회 및 경북 무래곶감영농조합과 협력해 배와 곶감 선물세트를 사내 판매하고, 회사에서도 임직원의 구입 물량만큼 추가 구매해 사업장 인근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명절선물로 전달했다. 임직원들과 회사가 구매한 배와 곶감 선물세트는 약 1600상자에 달했다.
LG디스플레이와 임직원은 농민도 돕고 좋은 농산물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가치소비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통해 경북 구미의 참나무표고버섯 선물세트 2300상자를 구매했으며, 앞서 진행했던 경북 김천의 자두 사내 판매 실적은 3400상자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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