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AICC,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기업과 ‘맞손’

KT, 제네시스와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 양해각서 체결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KT 고객센터에서 상담원이 상담 업무를 하고 있다. / 사진=KT


KT(대표 구현모)는 글로벌 콘택트센터 기업 제네시스와 8일 서울 광화문 KT 본사에서 ‘클라우드 기반 AI 콘택트센터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KT의 음성인식(Speech to Text)과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ersonalized-Text to Speech), 보이스봇 등 인공지능 콘택트센터(AICC, Artificial Intelligence Contact Center) 솔루션과 제네시스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을 통합한 혁신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맺어졌다. 글로벌 콘택트센터 선도기업에서 KT의 한국어 기반 AI 기술력을 인정하고 사업협력을 제안한 것이다.

두 회사가 개발할 클라우드 AICC 솔루션을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정확히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또 양사는 AICC에 대한 공동 영업과 마케팅 협력을 강화해 AICC 확산을 주도하고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