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패션·리빙 등 실물 상품으로 확대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으로 선물을 주고받는 트렌드가 확산되자 이달 17일부터 모바일 선물하기 서비스를 패션·리빙 등 실물 상품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TV홈쇼핑 인기상품, 명품 등의 상품을 모바일로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티커머스, 모바일, 카탈로그 등 롯데홈쇼핑의 전 채널에서 판매하는 약 500만 개(설치, 주문제작 등 일부 상품 제외)의 상품에 서비스가 적용된다. 

선물을 구매한 후 수령자의 연락처를 입력하면 메시지가 전송되고, 받는 사람은 링크를 통해 상품 옵션, 주소를 입력해 발송자와 별도의 연락 없이 간편하게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향후, SNS와 연동하고 다수의 수령자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지속해서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실물 상품 확대를 기념해 이달 25일까지 크리스마스, 연말연시 선물로 인기가 높은 상품을 선보이는 모바일 기획전을 진행한다. ‘애플 에어팟 프로’, ‘조르지오아르마니 립스틱’ 등 2030세대들을 겨냥한 상품을 비롯해 홈파티 준비를 위한 ‘완도 전복’, 부모님 선물에 적합한 ‘생유산균’ 등 총 670 여 종의 인기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처음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엘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 선물하기 후기를 남기면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