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김장 특집 행사를 연다. /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은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 기본 재료부터 김치냉장고까지 판매하는 김장 특집 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오는 30일까지 ‘위니아딤채’와 ‘김장대축제’ 행사를 진행한다. ‘딤채 김치냉장고’를 최대 70만 원까지 할인 판매하며, 구매고객에게 미니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증정한다. 위니아딤채는 2011년 출범 이후 누적 주문금액 약 4500억 원을 기록한 대표 김치냉장고 브랜드다.
모바일 ‘식품관’에서는 재료 준비부터 보관까지 한번에 가능한 ‘김장대전’을 22일까지 진행한다. 절임배추, 고춧가루 등을 비롯해 김장매트, 믹서기, 밀폐용기 등 김장에 필요한 모든 상품을 총망라해 판매한다. 특히 절임배추 예약배송 서비스를 통해 김장을 원하는 날짜에 맞춰 배송 받을 수 있다. 앞서 18일에는 김장에 필요한 ‘절임배추와 무’, ‘김장양념’ 등 재료부터 김장김치와 곁들여 먹는 ‘굴/보쌈’, ‘포기김치’ 등을 연이어 판매하는 모바일 릴레이 생방송을 진행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한편, 박형규 롯데홈쇼핑 리빙부문장은 “최근 포장김치를 구매하거나, 김장을 간소화하는 등 ‘간편한 김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며, “본격적인 김장철을 맞아 ‘편리미엄’을 추구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김장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iwm@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