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아빠 쇼핑…아이 잠든 후에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기사아이콘

윤미연

tame@datanews.co.kr | 2007.08.02 00:00:00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젊은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유아용품 구매자 중 '올빼미' 쇼핑족이 급증한 것으로 조사됐다.

옥션(www.auction.co.kr)이 2006년 기준 자사 회원의 유아용품 구매시간대를 분석한 결과, 3명 중 1명이 저녁 9시부터 새벽 2시 사이 구매자들인 것으로 밝혀졌다.

심야시간대 구매비율은 2000년 15%에 불과했지만 2003년 이후 두 배 이상 늘어 30%대를 유지하고 있다.

반면, 낮시간대(12~18시)의 구매비율은 2000년 45%에서 2006년 35%로 크게 줄었다.

이에 대해 옥션은 "심야 유아용품 구매율이 늘고 있는 것은 맞벌이 증가로 밤에 온라인쇼핑을 하는 엄마들이 증가했고 그만큼 아이들과 함께 쇼핑하는 비율도 줄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관련태그
쇼핑   육아   소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