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구성원이 ‘아큐애셋’을 소개하고 있다. / 사진=SK㈜ C&C
SK㈜ C&C(대표 박성하)는 15일 제조·통신·금융 등 산업별 디지털 혁신 사례를 고객이 직접 확인하고 사용 알고리즘을 즉시 적용해 볼 수 있는 ‘아큐애셋(Accu.Asset)’을 개설했다고 밝혔다.
아큐애셋은 SK㈜ C&C가 그동안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인공지능(AI)·빅데이터·블록체인 등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기술을 적용해 고객의 비즈니스 가치를 극대화하는데 기여한 서비스, 데이터셋, 사례 등 산출물(Asset)을 선별해 올린 디지털 애셋 저장소다.
디지털 전환 및 확산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아큐애셋(https://asset.skcc.com)’에 접속해 내용을 확인하고 담당자를 통해 계정 발급 후 사용 가능하다.
아큐애셋은 사용자가 SK㈜ C&C의 AI 플랫폼에서 즉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와 사례를 제공한다.
공개한 산출물 중 일부는 기업 담당자가 보유한 데이터를 업로드해 실행 타당성을 검증해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공개된 내용 외 산업에 적용된 AI 모델과 데이터셋 등이 궁금하면 각 산출물별로 표시된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된다.
데이터 분석가들을 위해 AI 모델 개발에 활용한 학습 데이터와 관련 라이브러리, R 및 파이썬 소스코드 등을 제공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