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은 올해 TV 홈쇼핑과 모바일 라이브 분야의 영상 기술을 강화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선제적 연구와 투자를 통해 영상 제작에 한 차원 높은 기술을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2017년부터 상품 카테고리별로 최적화된 조명 시스템과 생동감 있는 화면 구현을 위해 약 100억 원 규모의 신규 장비 도입에 투자가 됐다.
올해 9월 대형 스튜디오에 새로 구축된 'LED 조명 시스템'은 LED 무빙 라이트 장비와 새로운 조명 기법을 통해 화려한 느낌의 무대와 은은한 느낌의 무대를 만든다.
작년에 도입된 소형 전동 레일 카메라는 360˚ 회전이 가능해 패션 방송에서 모델의 코디 샷을 다양한 각도에서 보여주고, 운동 기구 방송에서는 역동적인 움직임을 화면에 담아 시청자가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느낌을 준다.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한 카메라 화면 전환 기술은 생방송 흐름에 맞춰 빠르게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CJ ENM 오쇼핑부문은 TV 홈쇼핑 방송 영상 제작에 집중됐던 투자를 모바일 분야로 확대해 한 차원 높은 품질의 라이브 방송을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7월부터 적용된 '스마트 모바일 스트리밍 시스템'을 통해 간소화된 장비만으로 라이브 방송을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일반 스마트폰 장비로 제작하되, 무선 네트워크 시스템·스마트 패드 등 전문 장비를 도입해 영상 스트리밍과 음향의 품질이 높여졌다.
이를 통해 모바일 라이브 플랫폼 쇼크라이브와 네이버 쇼핑라이브 채널 동시 송출 장비로 고객 접점이 확대된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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