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은 추석 연휴 닷새(9/30~10/4)동안 TV홈쇼핑 매출을 분석한 결과, 연휴 직전 5일 대비 약 5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기간 패션 카테고리 주문 수량은 약 30% 증가됐다. 고가 프리미엄 상품(퍼, 명품)보다 실생활에서 쉽게 입을 수 있는 패션 상품을 집중 편성성한 결과다. 생활·전자·가전용품 카테고리 매출은 약 3배 이상 늘었는데, 연휴 직후에도 이어질 집콕 생활을 대비한 가정용 내구재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명절 소비 트렌드가 변화한 배경은 코로나19 감염 우려로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이 늘며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사람들이 예년보다 많아졌기 때문이다. 여기에 전세계적으로 침체된 경제 상황 속 얇아진 주머니 사정을 고려해 가성비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고객도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한편, CJ오쇼핑은 고객을 위해 옷, 가정용품, 렌탈 제품을 특가로 선보인 '원더풀 페스타' 행사를 이달 31일까지 지속한다. TV방송 상품 3회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5만 원 적립금을 증정하는 CJ오쇼핑 연중 최대 규모의 행사다. 10월 한달 동안 CJ ENM 인기 브랜드의 겨울 패션 상품은 물론 겨울 침구, 건강식품 등을 대거 만나볼 수 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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