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집밥 유행 맞춰 ‘백설 당면’ 새롭게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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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 출시된 백설 대왕납작당면과 리뉴얼된 백설 100% 국산당면 /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집밥’ 유행에 발맞춰 ‘백설 당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납작한 형태의 당면 신제품 ‘백설 대왕납작당면’을 출시했다. 기존 프리미엄 당면 제품을 ‘백설 100% 국산당면’으로 새롭게 출시했다.

신제품 백설 대왕납작당면은 일반 당면보다 넓고 두툼하다. 시판 중인 비슷한 형태의 제품들과 달리 이 제품은 미지근한 물에 최소 30분 정도만 불리면 된다. 자른 당면 형태라 지퍼백 포장으로 보관에 용이하다. 

백설 대왕납작당면은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를 적극 반영했다. 기존에는 잡채 등 요리를 할 때 가정에서 주로 얇은 당면을 활용했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와 두께의 당면들로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추세다.

더불어 기존 백설 100% 국산 햇당면을 백설 100% 국산 당면으로 바꿔 선보였다. 100% 국내산 고구마전분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급 제품으로, 국내산 원재료를 강조하기 위해 제품명과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백설 대왕납작당면과 백설 100% 국산당면은 황산알루미늄칼륨(명반), 알긴산나트륨, 잔탄검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았다. 가격은 백설 대왕납작당면이 2980원(300g), 백설 100% 국산당면은 5400원(400g), 2900원(100g)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 트렌드 변화로 명절에 한정돼 있던 당면 소비가 평월에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며 “요리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점차 세분화, 프리미엄화되고 있는 만큼 소비자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