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브리티웍스’로 협업·업무자동화 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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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SDS(대표 홍원표)는 클라우드 기반 기업용 협업 및 자동화 솔루션 ‘브리티웍스(Brity Works)’로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브리티웍스는 전 세계 50만 삼성 임직원들이 사내외 협업과 업무 자동화에 사용 중인 솔루션을 타 기업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다. 실시간 협업을 위한 메일·메신저·영상회의와 업무 자동화를 위한 로봇프로세스자동화(RPA)·어시스턴트(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 등 5가지 핵심 서비스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 번만 로그인하면 되는 통합인증(SSO)을 통해 전사적자원관리(ERP)·공급망관리(SCM)·통합생산관리(MES)·고객관계관리(CRM) 등 핵심 경영시스템과 연계한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표준 응용프로그램 개발환경(API)이 갖춰져 있다.

브리티 메일은 메일, 결재, 일정, 게시 등 일상 업무에 필요한 기능을 통합 제공하는 업무 포털로, 국내외 삼성 임직원들이 사용하면서 발전시킨 다양한 편의기능을 담고 있다. 브리티 메신저는 대화 중 클릭 한 번으로 영상·음성통화, 화면 공유가 가능한 기업용 메신저로, 다양한 사내 시스템과 연계해 메시지 창에서 실시간 업무처리를 가능하게 한다. 

브리티 미팅은 원격회의, 온라인 교육, 세미나 등을 지원하는 영상회의 솔루션으로, 화면 공유 및 판서, 설문조사 등 오프라인과 같은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특히 기업의 보안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사용자 권한설정, 데이터 암호화, 정보유출 방지 기능이 뛰어나다.

또 국내 한 중견 부품제조 기업은 브리티웍스를 도입해 회사의 중요정보 유출 걱정 없이 임직원간 활발한 소통과 협업을 통해 경영효율을 높이고 있다.

브리티 RPA는 반복업무를 대신 처리하는 기능에 챗봇, 딥러닝 기반 이미지 인식(AICR), 텍스트 분석 등 AI 기술을 적용해 판단·심사·평가 등 복합업무 자동화까지 가능하게 해 준다. 브리티 어시스턴트는 대화형 AI 가상비서로 전문지식 학습 및 자연어 이해(NLU)를 통해 RPA와 기업 업무시스템을 연계해 복잡한 업무를 쉽고 빠르게 수행하도록 지원한다.

지난 7월 오픈한 RPA·어시스턴트에 이어 오는 22일부터는 메일·메신저·미팅도 홈페이지(My Trial)를 통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