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 24일 출시

방탄소년단 IP 기반 게임…자유롭게 생산한 스토리 공유하며 소통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넷마블(대표 권영식·이승원)은 방탄소년단 지식재산권(IP) 기반 스토리 소셜 게임 ‘BTS 유니버스 스토리(개발사 넷마블몬스터)’를 오는 24일 글로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토리 소셜 게임은 이용자가 직접 게임 스토리 제작이나 전개에 참여하는 형태로, 개인의 선택에 따라 이야기가 다양한 결말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여러 콘셉트의 스토리를 자유롭게 생산하고 이를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하며 소통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이다.

BTS 유니버스 스토리에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기반의 다채로운 스토리가 담겨 있다. 게임 내 제작 툴을 활용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스토리 제작’ 모드와 이야기 전개와 결말을 선택할 수 있는 ‘스토리 감상’ 모드를 제공한다.

또 의상과 액세서리 등을 수집해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들에게 입히고 직접 커스터마이징하는 재미와 함께 증강현실(AR) 촬영까지 즐길 수 있는 ‘컬렉션’ 모드를 지원한다.

이번 출시일 발표와 함께 이용자들이 BTS 유니버스 스토리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BTS 유니버스 스토리 카드 이벤트’도 공개했다. 이벤트는 오는 17일까지 공식 사이트(https://btsuniversestory.netmarble.com)에서 진행되며, 매일 업데이트되는 방탄소년단 세계관 속 캐릭터의 포토카드를 획득한 후 이를 소장하거나 공유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은 BTS 유니버스 스토리 출시 전까지 방탄소년단 세계관이 담긴 독점영상 공개와 이벤트 진행 등을 통해 이용자들과 꾸준히 소통할 계획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