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오쇼핑부문, '1사1명품' 신상품 출시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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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오쇼핑부문의 '1사1명품'이 '바이오투 에어 마스크'를 선보인다 / 사진=CJ ENM 오쇼핑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은 자사의 중소기업 무료 방송 ‘1사1명품’이 이 달 신상품 3개를 연이어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1사1명품은 CJ ENM 오쇼핑부문이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을 위해 2012년부터 운영해 온 상생 프로그램이다. 우수한 제품을 보유한 중소기업에게 수수료를 받지 않고 판매와 마케팅을 제공해 자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오전 5시 30분부터 30분 간 주 4회 TV홈쇼핑에 정규 편성하고 있으며, T커머스 채널인 CJ오쇼핑 플러스와 CJ몰에서도 1사1명품을 진행하고 있다.

9월 셋 째 주에는 메딕콘의 '바이오투(BIO2) 에어 마스크'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공기청정 디바이스가 마스크에 붙어 있어 필터를 통해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루컴즈의 미니 세탁기와 우포의아침의 '통째로 짜낸 늙은 호박즙'도 9월 넷 째 주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세탁기는 1~2인 가구와 아기가 있는 집을 위한 3.2kg 용량의 소형가전이다. 호박즙은 80ml 10포 1박스, 총 10박스 구성으로 판매한다.

메딕콘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이 외출을 꺼리면서 제품을 판매할 수 있는 유통채널이 줄어 힘든 상황”이라며 “홈쇼핑 방송은 비대면 거래이기도 하고, CJ오쇼핑의 1사1명품은 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어 우리 같은 중소기업에게 너무 필요한 방송”이라고 말했다.

이호범 CJ ENM 오쇼핑부문 대외협력담당 사업부장은 "비대면을 통한 제품 구매의 필요성이 증가되고 있는 상황에서 더 다양한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