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Z세대’를 겨냥해 선보이는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 모습(사진제공=KB국민카드)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동철)가 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태어난 ‘Z세대’를 겨냥해 신상품 ‘KB국민 첵첵(Check Check) 체크카드’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 카드는‘Z세대’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패턴 분석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편의점, 커피, 대중교통 등 총 9개 영역에 대해 월 최대 2만 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차별화된 개성 표현을 추구하는 ‘Z세대’를 위해 온라인 패션 편집샵 ‘위글위글(Wiggle Wiggle)’의 톡톡 튀는 색깔과 독창적인 패턴을 디자인에 담은 ‘위글위글’ 디자인을 기본형 디자인과 함께 선보인다.
이 카드는 ▲편의점(CU편의점) ▲커피(스타벅스) ▲영화(CGV) ▲쇼핑(텐바이텐) ▲온라인간편결제(네이버페이/카카오페이/SSG페이) ▲뷰티(올리브영/안경점) ▲온라인서점(YES24/교보문고) ▲문화(인터파크티켓) ▲대중교통(버스/지하철) 등 9개 영역 이용 시 전월 이용 실적에 따라 각 영역별로 건당 1~2000원이 할인된다.
할인은 ▲편의점/커피/영화/쇼핑의 경우 건당 1만 원 이상 ▲온라인간편결제/뷰티/온라인서점/문화의 경우 건당 2만 원 이상 ▲대중교통의 경우 건당 3만 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다.
할인 혜택은 이 카드의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1만 원, 60만 원 이상이면 월 최대 2만 원까지 월간 통합 할인한도 범위 내에서 받을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별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상품을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