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기업 솔루션을 통합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포털 ‘U+비즈마켓’을 개설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기업 솔루션을 통합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판매 포털 ‘U+비즈마켓(bizmarket.uplus.co.kr)’을 개설했다고 12일 밝혔다.
U+비즈마켓은 LG유플러스의 ▲U+그룹웨어 ▲U+호스팅 ▲U+얼마에요ERP ▲U+근무시간관리 ▲U+문서중앙화 ▲U+프리미엄와이파이 ▲오피스365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기본 솔루션 7종의 정보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포털이다. 개별 가입은 물론, 여러 솔루션을 일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지금까지 각 솔루션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솔루션별로 가입신청을 진행하고, 매번 상담 등의 절차를 반복 진행해야 했다. 반면, U+비즈마켓에서는 기업에서 필요한 솔루션을 선택해 한 번에 신청하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즉시 가입 처리된다.
특히 서비스 가입 이후 구매이력이나 상품별 이용료, 납부내역 등 청구관리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기업의 IT 비용 관리에 유용하다.
LG유플러스는 기업 고객들이 IT 환경을 손쉽게 구축할 수 있도록 5월 출시 예정인 ‘U+클라우드PC’를 비롯, 다양한 기업용 솔루션을 U+비즈마켓에 추가해나갈 계획이다. 솔루션 검색이나 선택 시 결합 상품 추천은 물론, U+비즈마켓 전용의 패키지 상품도 선보일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5월말까지 U+비즈마켓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U+그룹웨어와 U+근무시간관리로 구성된 ‘그룹웨어 기본팩’ 또는 U+그룹웨어, U+근무시간관리, U+얼마에요ERP 3종으로 구성된 ‘그룹웨어 ERP팩’을 U+비즈마켓에서 가입하면 월 요금을 최대 33% 할인(3년 약정 및 결합 할인 포함) 받을 수 있다. 각 상품별로도 용량 2배, 무료 체험, 이용료 면제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