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투게더에 토익 강사로 출연한 파고다의 주지후 강사(왼쪽)와 천성배 강사(오른쪽). (사진출처=천쌤의 영어&토익 채널/사진제공=파고다어학원)
KBS 2TV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에서 ‘아무튼 한달’의 첫 프로젝트였던 ‘건강한 바디 디자인’에 이어서 토익 프로젝트가 새롭게 시작됐다.
본격적인 프로젝트 시작 전, 토익 테스트 시험을 진행하여 하위 4명의 프로젝트 도전자들을 뽑았다. 테스트 결과, 하위 4명에 든 도전자들은 유재석, 허정민, 조세호, 홍진경이었다. 이 중 조세호와 홍진경은 이른바 ‘신발 사이즈’ 점수를 획득하였다.
홍진경과 조세호는 3일 벼락치기로 토익 공부를 진행하는 ‘토끼팀’을 결성하게 되었고, 파고다의 대표 강사인 주지후 LC강사와 천성배 RC강사가 각각 홍진경(LC)과 조세호(RC)의 토익 공부를 책임지게 되었다.
주지후 LC강사는 브리검영대학교 하와이교의 테솔 학사를 취득하였으며, SIFE의 비즈니스 프레젠테이션 대회에서 하와이 주 우승을 차지한 이력이 있다. 현재는 개성있는 비유와 깔끔한 설명으로 LC를 재미있고 쉽게 가르쳐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천성배 RC강사는 미국에서 학사와 석사 과정을 밟았으며 토익 990점을 달성한 이력이 있다. 평소 수강생들로부터 ‘기초 이론’부터 ‘핵심 시험 요령’까지 체계적으로 잘 가르쳐준다는 평을 받는다.
화려한 이력의 주지후 강사와 천성배 강사가 두 도전자들의 토익점수를 500점까지 끌어올릴 수 있을 지 여부가 주목된다.
홍진경과 조세호의 도전 결과는 ‘해피투게더 토익 프로젝트’ 2부가 방영되는 3월 5일에 밝혀질 예정이며, 이 둘의 공부를 담당한 주지후, 천성배 강사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파고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