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음성 ARS 안내와 모바일 화면을 결합해 시니어와 외국인 사용자가 보다 쉽고 간편하게 금융 거래를 할 수 있는 '스마트 ARS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스마트 ARS 서비스는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성을 보고 들으며 송금, 거래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음성 ARS에서 멘트를 끝까지 듣고 눌러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했다. 또 스마트폰 앱 이용이 어려운 시니어, 외국인 이용객이 다양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외국인 근로자들의 해외 송금 시 베트남어, 인도네시아어, 캄보디아어, 몽골어, 미얀마어, 영어, 중국어 등 7개국어 문자 및 음성을 지원하고 최근 이용한 거래는 메인 화면에서 바로 들어갈 수 있도록 구현해 접근성을 높였다.
한준성 미래금융그룹 부행장은 "앞으로도 디지털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