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대표 송구영)은 2019년 매출 1조1122억 원, 영업이익 206억 원, 당기순손실 1008억 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전년에 비해 매출은 5.6%(658억 원) 감소했고, 영업이익은 69.7%(474억 원) 줄었다.
지난해 4분기에는 매출 2778억 원, 영업손실 60억 원, 당기순손실 1097억 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보다 매출은 248억 원(8.2%) 줄고, 영업이익과 순이익은 각각 246억 원과 1213억 원 감소했다.
케이블TV 가입자는 전 분기 대비 2만7000명 감소한 415만7000명을 나타냈다. MVNO 가입자도 69만8000명으로, 전 분기 대비 3만6000명 줄었다. 다만, 최대주주와 사명을 바꾸는 변화 속에서도 렌탈 등 신사업은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실적 하락을 방어했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케이블TV가 7322원으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감소했다. MVNO의 ARPU도 2만2715원으로 줄어든 수치를 보였다.
안재용 LG헬로비전 CFO는 “M&A 과정에서 영업침체에 따른 가입자 감소로 매출과 이익이 줄어들었다”며 “올해는 사업의 본원적 경쟁력을 강화해 케이블방송과 MVNO의 재무적 성과를 반등시키고, 렌탈 등 신사업의 강화 및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 극대화 등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