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증빙 경비지출관리 서비스 전문기업 비즈플레이(대표 석창규)는 제로페이 전용 앱 ‘비플 제로페이’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비플 제로페이는 개인, 기업 제로페이 결제가 가능한 간편결제 앱이다. 개인 제로페이의 경우 개인 계좌와 연동해 결제 시 자동 출금되며, 기업 제로페이는 법인 계좌와 연동돼 자동 출금된다.
사용자는 가맹점의 QR코드 또는 앱 내 바코드를 제시해 결제할 수 있다. 기업과 기관에서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없이 휴대폰으로 결제가 가능해 업무추진비를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관리자는 관리 시스템(허브)을 통해 미리 사용자를 등록하고 결제금액 한도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는 비플 제로페이 앱에 한도금액이 생성돼 가맹점에서 개인용 제로페이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회계 관리자는 결제 건마다 사용자 앱에 결제금액 한도를 등록할 수 있어 회계사고를 사전에 방지한다.
비플 제로페이에서는 모바일 상품권 구매 및 결제도 가능하다. 온누리모바일상품권, 지역 상품권, 지역화폐 등 다양한 상품권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누리모바일상품권의 경우 10% 할인받아 구매할 수 있다.
결제, 환불 내역 등은 실시간 PUSH 알람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알람 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게 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