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오는 7월 24일까지 「KB리더스정기예금 KOSPI 200 7-14호」를 한시 판매 한다고 10일 밝혔다.
KOSPI 200 7-14호는 1년제로, 안정수익추구형과 상승수익추구형 2종류로 판매된다.
안정수익추구형은 지수변동률에 관계 없이 만기해지시에 최저 연4.0%를 보장하며, 지수가 20% 이내에서 상승하는 경우 최고 연10.0%를 지급하고, 장중 지수를 포함하여 지수가 20%를 초과한 적이 있는 경우는 이후 지수변동에 관계 없이 연4.5%로 수익률이 확정되는 구조로, 최근 증시의 급등에 따른 조정을 염려하면서도 한국 증시의 대세 상승을 예상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상승수익추구형은 지수 상승시에 최저 연4.5%를 보장하면서 지수상승률에 연20%를 곱한 값을 추가금리로 지급하며, 지수 하락시에는 원금만 지급되는 구조로 최고 수익률에 제한이 없어 한국 증시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으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KB리더스정기예금은 만기해지시 원금이 100% 보장되는 정기예금에 국내외 주가지수, 개별기업주가, 환율, 골드가격 등 각종 시장지수와 연계한 파생상품을 결합하여 일반 확정금리 정기예금 대비 높은 수익률을 추구하는 예금 상품으로 가입대상에는 제한이 없으며, 1백만원 이상이면 가입이 가능하다.
판매한도는 상품유형별로 각각 500억원이며, 한도소진시 판매가 조기종료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