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소비자중심경영 명예의 전당'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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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은 12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 자리에 참석한 윤열현 교보생명 대표이사(왼쪽)가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장을 받은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은 지난 12일 서울 중구 그랜드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19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명예의 전당'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CCM 인증제도는 기업이 모든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해서 개선하는지 평가하는 국가공인제도다. 2007년 처음 도입됐고, 2년마다 인증기업을 재평가한다. 

교보생명은 2007년에 첫 인증을 받은 이래 7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12년간 CCM 인증을 유지하며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것은 교보생명 외 3개사뿐이다. 

교보생명은 보장 유지 서비스인 '평생든든서비스', 보장 분석을 제공하는 '스마트보장분석 시스템' 등으로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자 했다. 또 '건강코칭서비스'로 고객의 건강증진을 도왔고, '보험금 자동 청구 서비스' 등을 통해 고객 편의를 극대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VOC 통합관리를 위한 '소릿귀 시스템', ‘고객 패널제도’, '만족도 조사', '이해관계자 간담회' 등을 통해 소비자 보호를 실천했다. 

이번 CCM 인증평가에서도 그간 교보생명이 이용자와의 공동 발전을 추구하며, 이용자의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한 점이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교보생명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 대한민국 지속가능성지수(KSI) 생명보험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앞으로도 교보생명은 고객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