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에서 자양강장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된 한미약품의 '에너지골드' 이미지.(사진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자사의 '에너지골드'가 약사 1000명이 선정과정에 참여한 '코리아팜어워드 굿브랜드'에서 자양강장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고 29일 밝혔다.
한미약품의 에너지골드는 약국에서만 유통되는 프리미엄 드링크제로, 카페인 함유 여부에 따라 2종으로 출시됐다.
한미약품은 에너지골드 디자인에 골드컬러를 적용해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하게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골드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돕는 아르기닌 성분과 간기능보호∙숙취해소에 좋은 베타인, 활력에 도움을 주는 타우린 및 비타민C, 비타민B군 4종 등이 함유됐다.
특히 설탕 대신 결정과당을 사용해 혈당지수(GI)를 낮췄고, 색소와 보존료를 사용하지 않았다.
카페인 미함유된 에너지골드엔 면역강화에 좋은 홍삼농축액과 스트레스 해소를 돕는 마그네슘이 함유돼 있다. 카페인이 함유된 에너지골드엔 노화방지를 돕는 카르니틴과 천연카페인 성분인 과라나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에너지골드는 피로회복 뿐만 아니라 비타민섭취와 간기능 보호를 한번에 겸하는 약국용 드링크제"라며 "고객들의 기호에 따라 자신 있게 권할 수 있는 있는 제품으로 소비자들에게 더욱 사랑 받도록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너지골드는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약국에 공급된다.
박시연 기자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