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헬스·쇼핑에 5G 결합…스마트홈트·AR쇼핑 선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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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헬스와 쇼핑에 5G를 접목한 생활밀착형 5G 서비스 ‘스마트홈트’와 ‘U+ AR쇼핑’을 선보이고 ‘5G 서비스 2.0’을 선언했다.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는 5G와의 시너지가 예상되는 홈트레이닝 시장 진출을 위해 카카오VX와 독점 제휴해 근력, 요가, 필라테스, 스트레칭 등 200편 이상의 헬스 콘텐츠를 제공하는 스마트홈트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스마트홈트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 AI코치가 실시간으로 자세를 교정해주고, 운동 후 별도로 기록할 필요 없이 신체 부위별 운동시간, 소모 칼로리, 동작별 정확도를 자동 분석, 제공한다.

또 4개 각도로 촬영한 전문가 운동영상을 한 화면으로 볼 수 있는 ‘멀티뷰 영상’과 360도 증강현실(AR)로 정확한 자세를 볼 수 있는 ‘AR자세보기’ 등 차별화된 기능이 탑재됐다.

LG유플러스는 카카오VX와 함께 손연재(리듬체조 동작), 양치승(근력운동), 황아영(요가), 김동은(필라테스)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유명 선수와 트레이너의 전문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연말까지 400편 이상의 콘텐츠를 확보할 계획이다.

또 스마트홈트를 영상 콘텐츠와 홈트레이닝 관련 용품, 식품 등의 구매와 제공이 가능한 오픈 플랫폼으로 진화시킬 계획이다. 

LG유플러스는 이 날 5G를 기반으로 스마트폰으로 방송 중인 홈쇼핑 채널을 비추면, 해당 상품 정보를 360도 3D AR로 실제 제품 영상을 제공하는 U+ AR쇼핑도 선보였다.

앱스토어에서 U+ AR쇼핑 앱을 내려 받아 실행 후 방송 중인 홈쇼핑 화면을 비추면 된다. 홈쇼핑 채널을 인식하면 방송 중인 상품 관련 정보가 TV 주변에 AR 형태로 제공된다.

실제 쇼핑하듯 상품을 360도로 돌려가며 자세히 볼 수 있는 3D AR 기능과 방송에 나오지 않은 상품 정보를 영상으로 더 자세히 알 수 있는 비디오 AR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3D AR로 구현된 상품은 내가 원하는 공간에 배치해 볼 수도 있다.

현재 적용되는 홈쇼핑 채널은 GS홈쇼핑과 홈앤쇼핑이다. 이 서비스는 모든 통신사 고객이 이용할 수 있으며, IPTV 제공 사업자에 상관없이 방송이 송출되는 모든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5G 이용고객은 연말까지 5% 추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 4월 5G 개막과 함께 선보인 5대 서비스(U+ VR, U+ AR, U+ 프로야구, U+ 골프, U+아이돌Live)가 5G 서비스 1.0이었다면, 지난 8월 발표한 클라우드게임 지포스 나우, e스포츠 서비스인 U+ 게임Live, 그리고 스마트홈트와 증강현실(AR) 쇼핑은 새로운 고객층 공략을 위해 기획된 5G 서비스 2.0이라고 설명했다.

5G 서비스 1.0이 스포츠(U+프로야구, U+골프)와 엔터테인먼트(U+아이돌live, U+AR, U+VR) 영역에서 3040 남성고객의 지지를 받았다면, 게임(클라우드게임, 게임live) 영역에서는 2030 젊은 세대를, 생활(스마트홈트, AR쇼핑) 영역에서는 3050 여성고객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이다.

LG유플러스는 또 내년 상반기 새로운 형태의 가상현실(VR)과 AR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며, 전 연령대와 일상의 모든 영역에서 5G가 필요해지는 진정한 5G 시대를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