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의 '텐텐'이 '코리아 팜어워드 굿브랜드'의 어린이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사진제공=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자사의 '텐텐'이 약사 1000명이 선정과정에 참여한 '코리아 팜어워드 굿브랜드'의 어린이 종합비타민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미약품에 따르면, 텐텐은 어린이 종합영양제로, 비타민(A, B1, B2, B6, C, D, E)과 칼슘, 마그네슘, 항산화 성분인 코엔자임 Q10 등이 함유됐다.
텐텐은 만 36개월 이상부터 만 8세 미만의 경우 하루 2번, 1회 1정씩, 만 8세 이상의 경우 하루 2번, 1회 2정씩 복용하면 된다.
텐텐은 츄정 타입으로 입안에서 녹이거나 씹어서 간편하게 복용이 간편하다는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한미약품은 최근 기존 텐텐에 홍삼 성분을 더한 텐텐G를 출시했다. 텐텐G에 함유된 홍삼의 사포닌 성분은 면역력 증간에 도움을 준다.
회사측은 텐텐이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육체 피로시, 수유기, 노년기, 병중·병후 체력 저하 시에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텐텐만의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라며 "소비자들의 탄탄한 신뢰를 통해 더욱 더 사랑받는 제품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텐텐은 약국 전문 영업·마케팅 회사인 온라인팜을 통해 전국 약국에 공급된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