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오는 7월2일부터 베이비 부머의 은퇴시기 도래 등 급격한 인구 고령화에 대응하여 중·장년층 고객의 Life cycle 및 자산운용 스타일에 맞추어 고품격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는 「WINE정기예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가입금액은 1천만원 이상이며, 가입기간은 1년제로 만기시에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연장되어 최장 10년까지 예치할 수 있고, 이자 수령방법은 만기일시지급식·월이자지급식 및 연금지급식으로 다양하게 구성하여 고객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상품의 특징은 대상 고객의 금융니즈와 건강에 대한 관심 등 고객의 가치를 상품화하여 기본금리 외에 최고 연 0.8%p의 높은 우대금리를 지급하고, 긴급자금 필요시에 언제든지 예금인출이 가능한 분할인출 서비스와 창구송금수수료 면제 및 헬스케어 서비스 등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가치 지향의 맞춤형 상품이다.
우대이율은 고객의 은행거래 실적과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여 KB국민은행의 첫거래고객, 5년 이상 장기거래고객, 회갑·칠순 또는 팔순 축하이율 등 최대 연0.4%p를 제공하는 WINE우대이율과 5천만원 이상의 퇴직금이나 부동산 매매·임대자금 및 토지보상금 예치시에 연0.2%p의 특별이율을 제공한다.
특히, 신규 가입시에 금연 또는 규칙적인 운동을 다짐하거나, 예금 기간 중 가입 고객 또는 배우자가 건강검진표를 제출하면 웰빙지원이율을 연0.2%p까지 추가로 제공하여 최고 연0.8%p의 우대이율을 모두 받을 경우 최고 연5.45%의 이율이 적용된다.
또한 부가서비스로 창구를 이용한 KB국민은행으로 송금시에 수수료 면제,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무료 대행 및 세무/법률/부동산/재테크 전문가 상담서비스 그리고 24시간 365일 건강상담이 가능한 헬스케어서비스 등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도가 높은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 상품의 출시를 기념하여 2007년 9월 말까지
을 가입하는 고객 중 1,500명을 추첨하여 고급 와인을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를 전개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상품명 WINE(고객이 감동할 만큼의 품격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Well Impressive & Nice Earning) 에 부합하는 WINE세대(45세 ~ 64세)의 고객가치를 담고 있어 중·장년층 고객으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