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이윤혜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대표 정금용)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올 연말을 더욱 환상적이고 로맨틱하게 만들어 줄 특별한 겨울 축제 ‘크리스마스 판타지’를 선보인다.
11월16일부터 12월31일까지 46일 간 펼쳐지는 에버랜드 크리스마스 축제는 티익스프레스, 롤링엑스트레인, 로스트밸리 등 인기 어트랙션과 사파리를 다른 계절 대비 여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낭만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일찍부터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에게 인기가 많다.
특히 하루종일 흘러나오는 캐럴과 함께 산타, 루돌프, 트리 등 황금빛 조형물들을 만나다 보면 그 어느 곳에서도 느껴 보지 못한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분위기에 흠뻑 빠져들 수 있다.
먼저, 약 1만㎡(3천 평) 규모의 축제 메인 무대인 매직가든은 모든 것이 마법처럼 반짝이는 ‘블링블링 골드 가든’으로 새롭게 변신했다.
매직가든에는 6미터 높이의 눈사람 트리를 비롯해 루돌프카, 열기구, 달 모양 벤치 등의 거대한 황금빛 포토스팟이 전년 대비 2배 수준으로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때문에, 올 연말을 추억할 인생사진을 남기기에 그만이다.
블링블링 골드 가든 중앙에 위치한 '루돌프 빌리지'
특히 가든 중앙에는 산타와 함께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는 루돌프를 주인공으로 한 ‘루돌프 빌리지’가 마련돼 있다. 자체 발광하는 황금 코 루돌프는 물론, 전 세계에서 모인 50여 종의 이색 루돌프 조형물들을 크리스마스 장식과 함꼐 선보인다.
루돌프 빌리지에는 산타가 사는 ‘산타 하우스’도 꾸며져 있다. 12월 3일부터는 아늑한 분위기의 산타하우스 실내에 산타가 등장해 손님들과 포토타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버랜드 정문 지역에 위치한 글로벌 페어에서 만날 수 있는 '별빛 동물원'
또한, 에버랜드 정문 지역에 위치한 글로벌 페어에서는 기린, 코끼리, 표범 등 다양한 동물 조형물이 실제 크기로 전시된 ‘별빛 동물원’을 만날 수 있다.
올해는 작년보다 전시 규모가 2배 정도 늘어나 물개, 펭귄, 레서판다 등 14종, 80여마리의 동물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각 동물 조형물들은 밤이 되면 대형 골드 트리들과 함께 자체 발광하며 황금빛으로 화려하게 변신한다.
이 외에도 매직가든과 장미원 사이 신전분수에 위치한 26미터 높이의 초대형 로맨틱 타워트리에서는 매일 밤 화려한 트리 점등식이 펼쳐지며 환상적인 야경을 연출한다.
크리스마스 축제의 신나는 분위기를 제대로 즐기려면 캐럴에 맞춰 하얀 눈을 흩날리며 600미터의 퍼레이드길을 행진하는 ‘블링블링 X-mas 퍼레이드’를 추천한다.
16일부터 매일 진행되는 퍼레이드에서는 산타클로스, 눈사람, 장난감 병정 등 다양한 크리스마스 캐릭터가 등장해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선사한다.
또, 카니발 광장에서는 크리스마스 준비로 바쁜 산타 마을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담은 새로운 댄스 공연 ‘우당탕! 산타마을 대소동’이 매일 2회씩 펼쳐진다. ‘블링블링 위시타임’에서는 크리스마스 요정들이 거리로 나와 손님과 함께 춤추고 포토타임도 진행한다.
미디어파사드, 특수효과 등이 어우러지는 멀티미더 불꽃쇼 ‘매직 인 더 스카이’도 매직가든에서 펼쳐져 매일 저녁 수천 발의 불꽃이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는다.
에버랜드는 크리스마스 판타지 축제를 맞아 루돌프, 트리, 눈사람 등을 테마로 한 귀엽고 앙증맞은 특선 메뉴 30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카페정글캠프에서는 리코타 치즈와 뿔 모양의 쿠키를 활용한 ‘루돌프 리코타치즈 샐러드’와 눈사람 모양의 빵에 따끈한 스프를 곁을인 ‘스노우맨 양송이 스프’를 맛볼 수 있다.
또한 알프스쿠체에서는 눈사람 모양 그릇에 튀김우동과 볶음밥을 함꼐 먹을 수 있는 ‘눈사람 튀김우동’을, 가든테라스에서는 에버랜드의 랜드마크인 로맨틱 타워트리의 모양을 본뜬 ‘골든타워트리 볶음밥’을 대표 메뉴로 준비했다.
딸기쏙쏙 눈사람 케이크, 꼬마 눈사람 케이크, 산타 모자 케이크, 루돌프 케이크 등도 크리스마스의 허기진 배를 채울 간식 메뉴로 손색이 없다.
한편, 루돌프 빅헤드 모자, 판다 루돌프 쿠션, 레서판다 눈사람 인형 등 성큼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다양하게 디자인된 캐릭터 상품과 방한 아이템 등 겨울 신상품 30여 종도 출시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는 이들의 마음을 한층 설레게 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