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홍보 모델이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가득 이벤트'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KB국민은행)
[데이터뉴스=하정숙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9월 말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청년가득(家得)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영업점을 통해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하는 이용자와 영업점, 인터넷뱅킹, 모바일뱅킹 등을 통해 일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이용자 가운데 각각 119명, 300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같이 국민주택, 민영주택 모두 청약할 수 있으며 일정 자격 충족 시 우대이율이 제공된다.
가입자격은 만 19세에서 만 29세의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연소득 3000만 원 이하의 근로∙사업∙기타 신고소득이 있는 자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다. 만 30세 이상이더라도 병역복무기간 최대 6년을 차감해 만 29세 이하인 경우라면 가입대상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자도 일정 자격 충족 시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할 수 있다"면서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청년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lgm1@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