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12일 여의도본점에서 개최한 '청소년의 멘토 KB!' 진로자문위원회를 출범식에서 이진청 서울 고등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의장(좌측부터), 최이권 서울 중학교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의장, 장소영 교수, 진회숙 평론가, 김영세 교수,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 김치호 교수, 최재붕 교수, 오형석 교육부 사무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데이터뉴스=이윤혜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여의도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청소년의 멘토 KB!'진로자문위원회를 출범했다고 13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2013년부터 청소년의 진로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꿈꾸는 대로'토크형 진로콘서트를 진행해 왔다.
이번 '진로자문위원회'는 미래환경 변화에 맞춰 진로를 준비하는 청소년에게 보다 체계화된 진로멘토링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 12일 출범됐다. 자문위원에는 4차산업, 문화콘텐츠, 예술, 인문학, 산업디자인 전문가 교수 및 서울 중ㆍ고 진로진학상담교사협의회 회장 등이 위촉됐다.
자문위원들은 청소년의 진로ㆍ교육 관련 각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KB국민은행 진로멘토링 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및 평가를 통해 장기적인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성채현 KB국민은행 소비자브랜드전략그룹 대표는 "진로의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재능과 적성을 발견하고,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설계해 나아갈 수 있도록 많은 조언과 역할을 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